REMODELING

경제적인 교체방법

보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필요한 부분만 선별적으로 교체

선별적 교체

엘리베이터를 전면적으로 교체하기 보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필요한 부분만 선별적으로 교체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공사 기간이 전면 교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짧아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의 많은 부품 중 어떤 부품을 교체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능적인 측면

승강기의 운행 이력의 검토와 시공 경험이 풍부한 승강기 전문 업체의 기술진에 의해 정밀한 검사를 실시하고, 필요 시 공인된 전문 검사기관 한국 승강기 안전공단에 용역을 의뢰하여 진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현 유지관리 업체는 그 승강기의 문제점과 현황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유지관리 회사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야 함은 물론이며, 현 고장통계를 면밀하게 분석하여야 합니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현재 수명이 다 되어 기능에 영향을 일으키는 부품과 잔존 수명이 불과 얼마 남지 않아 향후 수년 내에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품을 선별하여 교체 범위를 결정합니다

외형적 측면 (외장 마감재)

승강기의 내부 벽체, 천정, 바닥재와 승강장 문틀 등은 필요에 의해 반드시 교체하여야 하는 부품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품은 고객의 요구와 공사 예산을 감안하여 교체범위를 결정합니다.

경제성 검토

승강기의 고장을 일으키는 주요 부품의 통계를 보면 제어 및 전기관련 부품이 약 40%, 도어 관련 부품의 고장이 약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도어 관련 부품을 전면적으로 교체하기에는 전층 도어를 교체하여야 하는 부담으로 공사비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의 도어 상태와 고장 통계를 면밀하게 검토하여 도어관련 부품을 전면적으로 교체할 것인지 아니면 관련 부품(행거롤러, 베어링 등)을 단품으로 교체할 것인지를 판단하여야 합니다.
또한, 외장 마감재의 교체 시에도 마감재의 종류와 외부 문틀의 시공방안(덧붙이기, 페인팅 등)을 경제성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표2 고장부위별 통계표

고장부위 건수 비율
버튼&층표시기 1,224 23%
승장 도어 950 18%
카 도어 901 17%
제어반 479 9%
410 8%
승강로 242 5%
조속기 193 4%
권상기 90 2%
균형추 39 1%
기타 727 14%

*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2002년 11월 자료

표3. 승강기 RE-MODELING 범위(안) – 부품명칭은 자료실의 승강기 부품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ACKAGE 1 만 시공하여도 고장 확률이 대폭 줄어들고 승강기의 움직임이 훨씬 부드러워지며 전기요금을 약 45% 정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첨단 디지털 시스템의 모든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현장의 여건과 승강기 노후화 정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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